동물과 함께 있으면 좋은 이유를 숨셔바요

동물과 함께 있으면 좋은 이유를 숨셔바요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면 좋은 이유를 증명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개나 고양이를 키우는 군과 그렇지 않은 군, 솔로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군 그렇지 않은 군등을 나눠서 긴 시간동안 표적관찰하고 여러가지 질병분야에 특이점이 있나를 조사하는 방식이에요.

이런 방식들은 여러가지 연구분야에도 쓰는데요 하버드나 옥스퍼드와 같은 권위있는 대학교나 연구원에서 환경이 전혀 다른 실험군 과 대조군을 비교해서 조사하는 방식과 매우 유사합니다. 어렵지도 않은 연구인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네요. 사족이 너무 길었습니다. 그럼 어떤 비교를 해서 무슨 결과나 나왔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가만히 있는데도 갑자기 쓰러졌다거나 운동하다가 쓰러져서 사망하는 기사를 종종 보게됩니다. 이는 심혈관질환에 많은 부분이 관여를 합니다. 물론 의학적으로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심혈관 질환에 노출되면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사실이이에요. 특히 겨울에는 심장병으로 죽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반려동물을 오랫동안 키운 사람들은 키우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심장병 발생률이 적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동물과 함께 있으면 좋은 이유 하나. 심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특효다.

개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매우 안정이 된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은 특히 우울증이나 불면증에 노출될 확률이 큽니다. 대인관계의 어려움이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 가족간에 남들은 알 수 없는 일들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이럴 때에도 반려동물은 인간들에게 축복을 안겨준다고 합니다. 의학적인 도움 없이 그들이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심리적 안정 을 취할 수 있다고 하니 어찌 행복하지 않겠어요?

동물과 함께 있으면 좋은 이유 둘. 강아지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은 인간에게 심리적으로 안정을 가져다 준다.

강아지나 고양이 여타 다른 반려동물을 키우면 각종 박테리아나 미생물에 노출이 되므로 면역력이 증진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사람의 몸에 해가 되는 것 아니냐구요? 그렇지 않아요. 여러가지 세균에 노출이 되면 인간에게도 방어막기제가 작동하기 때문에 오히려 건강해진다고 해요.

마치 백신을 맞으면 유사한 병이 걸려도 이겨낼 수 있는 원리와 같습니다. 유해한 곰팡이도 제거하는 역할까지 한다니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동물과 함께 있으면 좋은 이유 셋. 강아지와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은 인간의 면역력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인류의 건강을 위해서 개나 고양이를 키워야 하는건 아니지만 이런 혜택이 있다는건 축복입니다. 그런데 유기문제가 사회적으로 심각해요. 입양을 고려하신다면 끝까지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길러야 합니다. 혹은 집사로서 봉사를 잘 해야죠.

반려동물을 키우는데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지구라는 곳의 주인이 꼭 인간만이 아니라는 겁니다. 인간은 단지 운이 좋아 지능이 발달된 종족일 뿐 지구를 독차지 할 권한을 부여받은 것은 아니랍니다.

지금까지 동물과 함께 있으면 좋은 이유를 숨셔바요와 함께 알아봤습니다. 이쯤되면 반려동물은 질병을 낫게하는 천연 치료제인가요?

북극곰이 눈물을 흘리는 아픈 지구가 아닌 인간과 동물들이 서로 또 함께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숨셔바요는 탈취제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미생물을 배양해 만드는 탈취제입니다.
무향 무독성에 아이들과 동물들에게 건강한 탈취제입니다.
지구를 지치는 친환경 탈취제입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책임지겠습니다.

“지금 바로 숨셔바요 하세요” <숨셔바요 하다=냄새를 없애다, 맑은 공기를 마시다>

숨셔바요 하러가기 -> 숨셔바요몰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