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장례식

반려동물 장례식. 죽음이 무겁게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삶의 범주에 들어서다.

반려동물의 사체는 폐기물로 구분합니다. 폐기물은 소각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규격봉투에 넣어 버려야 합니다. 반려동물 천만시대에 아직도 반려동물에 관한 장례절차나 의식이 많이 부족합니다. 가족의 일원으로서 치러야 할 최소한의 예우도 없습니다.

살면서 희노애락을 함께 누려온 그들에게도 사람과 비슷한 장례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아직도 동물에 대한 갈등이 있고 넘어야 할 산이 매우 많습니다. 이런 문제들은 서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나하나 해결해야 합니다.

반려인의 입장만을 고수하거나 그 반대의 의견만을 지지해서는 함께 살기가 너무 어려운 세상입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서로 한 발자국만 뒤로 물러나면 모든게 순조로워지지 않을까요?

삶은 누군가와 함께 하는 여행이다.

평균수명이 90이 된 지금 혼자 살 수 없습니다. 꼭 누군가가 같이 있어야 합니다. 고독사가 증가하는 이유는 책임의 전가와 무관심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수명만큼 반려동물도 길어졌습니다. 인간과 동물의 생명 연장은 자연의 이치입니다. 후세가 선인을 공경하는 이유는 생명의 연결고리를 주었고, 반려동물을 죽음까지도 신경 써야 하는 이유는 인간의 공허한 곳을 그들이 채워서입니다.

우리는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죽음에 대해 얼마나 고민하고 있나요?

숨셔바요는 탈취제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미생물을 배양해 만드는 탈취제입니다.
무향 무독성에 아이들과 동물들에게 건강한 탈취제입니다.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탈취제입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책임지겠습니다.

“지금 바로 숨셔바요 하세요” <숨셔바요 하다=냄새를 없애다, 맑은 공기를 마시다>

숨셔바요 하러가기 -> 숨셔바요몰

You may also like...